리씽크몰과 인연을 끊을 때가 왔나봅니다. 이번에 리퍼폰 갤럭시 노트20을 구매했지만 환불하려 합니다. 구매하실 분은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세요. 수년전 아이들 휴대폰을 구매했으며 서피스 제품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이제 그만 놓아 주려합니다.
한때는 리씽크몰 전도사 였습니다.
수년전 서피스 6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상태도 정말 좋았고 지금까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다가 지금은 아이가 사용중)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인 아이들에게 LG V50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조카에게 선물을 하기도 했지요.
그만큼 저는 리씽크몰이 나오고 나서 정말 만족을 했습니다. 특히 서피스 6 제품을 구매할 때는 직접 리씽크몰 일산에 방문을 해서 수령을 했었어요.
일산 리씽크몰에 다녀오고 나서 믿음이 생겼지요. G마켓이나 다나와,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이 아닌 직접 상품을 보유하고 판매하는 곳이구나 하구요.
왜 다들 아시잖아요. 당근 같은 곳에서 중고로 구매하면 되긴 하지만 이상이 있는 제품을 속아서 구매할 수도 있어서 꺼리게 되잖아요. 그런면에서 제게 리씽크몰은 구세주 같은 존재였습니다. 리씽크몰이 보증을 하고 검증을 해주니까요.
실망했어요.
이 부분은 예전에 V50을 구매했을 때도 마찬가지 였겠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아닐수도 있어요). 리씽크몰 일산에 방문했을 때 노트북, 모니터 등은 직접 봤지만 휴대폰은 못 본 것 같아요(추정입니다)
이번에 실망한 포인트가 무엇이었냐면요.




- A급 리퍼라고 했는데 기대한 것보다 상태가 안 좋았어요. 리씽크몰에서는 A급리퍼라고 하면 미세흠집 2~3개라고 하는데요. 이건 미세흠집 정도가 아니었어요. 그나마 사진에는 심하게 나오진 않았지만 누가봐도 이건 막 굴려먹은 휴대폰이라고 느낄 정도니까요.(4년을 사용한 휴대폰보다….) 심지어는 미세하지만 액정에도 흠집이 있었습니다.
- 리씽크몰에서 발송을 하는게 아니였습니다. 구매사이트에 보면 “리씽크만의 엄격한 총 16가지의 검수과정을 꼼꼼하게 거쳐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임을 증명하는 마크입니다.” 라고 써있는데요. 박스에 보면 리씽크에서 발송하는게 아니였어요. 어떻게 검수를 하는걸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발송자의 회사명이 리씽크는 아니였는데요. 혹시 모르겠네요. 이곳이 리씽크몰의 자회사인지는요.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요)
- 리씽크몰을 믿었는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리퍼폰 판매 업체를 찾을꺼에요.
아내에게 미안했어요
요즘 우리집 주머니 사정이 안좋아요. 무려 4년을 쓴 휴대폰을 교체해야하는 아내에게 리씽크몰을 권했습니다.
여기저기 중고폰을 알아보고 가성비 좋은 폰이 어떤건지 한참 찾아봤어요. 그러던중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노트20이 나왔길래 냉큼 구매했는데요.
휴대폰을 보던 아내가 눈물을 보이더라구요.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나? 하면서요!
정말 미안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환불을 결정했습니다. 환불을 하고 다른 곳에서 다시 중고폰을 살지 가성비 폰으로 새제품을 살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리씽크몰에서 다시는 휴대폰을 사지는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