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증상 재감염 확진 후기

한번도 안 걸린 사람도 있는데 저는 코로나 재감염이 되었습니다. 제가 실제 경험한 요즘 코로나 증상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몸 상태가 제가 겪은 요즘 코로나 증상과 비슷하신 분께서는 빨리 병원에 가셔서 조치를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코로나 재감염이 되었습니다

2022년 2월에 코로나 확진이 되어 정말 고생했습니다. 그때는 격리가 풀리고도 한 달 넘게 몸이 회복되지 않아 정말 고생했는데요. 이번에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였지만 그래도 꽤 귀찮은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참고로 코로나 재감염이란? 한 번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이 다시 코로나에 감염이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첫 확진후 90일이 지난 뒤에 다시 코로나가 검출이 되면 이를 재감염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 전에는 이전에 걸린 코로나 균이 재검출 될 수도 있다고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저는 뭐 1년도 넘게 지났으니 변명의 여지없이 코로나 재감염이 맞습니다.


요즘 코로나 주요 증상 요약

저의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며칠전부터 피로감, 38.7도 고열(1일), 목 부음, 칼칼함(침 삼킬때), 인후통, 두통, 콧물 살짝, 몸살 이었습니다.


요즘 코로나 증상 시간대별 변화

요즘 코로나 증상을 제가 실제 아팠던 시간대 별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시겠지만 코로나 재감염 확진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지 않고 시간대 별로 말씀드리는 것이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1일차(목) : 냉방병 조심하자!

사무실의 에어컨이 너무 쎈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밖에 나가 바람도 쐬고 창문도 열고 환기를 시켰습니다.


2일차(금) : 냉방병인가?

사무실에서 살짝 추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목이 살짝 칼칼한 느낌도 들었구요. 춥고, 목이 칼칼한 느낌이 있길래 당연히 냉방병인 줄 알았습니다.


3일차(토) : 등산도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 왕복 3시간 정도 등산을 했습니다. 이때 까지만 해도 몸 상태가 아주 안 좋지 않았어요. 물론 정상 컨디션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견딜만 했어요. 등산 다녀오고 점심도 잘 먹었는데요. 오후 들어 갑자기 컨디션이 안 좋아 지기 시작했어요.

본격적으로 몸살 기운이 나타났어요. 춥고, 근육통에 이어 콧물이 살짝 나왔습니다. 열도 살짝 올랐어요. 37도 정도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4일차(일) : 진짜 아픔 / 38.7도 고열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너무 무거웠습니다. 증상이 특별히 대단한 건 아니였지만 몸살 기운이 꽤 심했어요. 그러다가 11시 쯤 되니 정말 힘들었어요. 그때 열을 재보니 38.7도 정도 였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코로나 일거라 생각도 못했어요. 예전에 기관지염으로 한번 고생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그런가? 했습니다. 그땐 냉방병으로 얻은 기관지염 때문에 열이 많이 나고 힘들었거든요.

그러다가 점심때쯤 해열제를 먹고 괜찮아졌어요. 열이 떨어지니 밥도 먹을만했고, 그렇게 하루를 근근히 마무리 했어요.


5일차(월) : 엥? 코로나 라고?

당연히 냉방병? 기관지염 일거라 생각하고 병원에 갔는데요. 코로나 라고 하더라구요. 실제 코로나 검사를 했는데 두 줄이 나오더라구요. 완전 황당했습니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알아보니 5일간 자가격리를 해야하는데요. 이게 의무가 아니라 자율로 변경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집에서도 적당히(2m정도?) 가족과 거리두기를 하라고 알려주었습니다.(의사 분께서)

약을 처방 받았는데 코로나 약은 아니였어요. 감기 증상을 개선해 주는 약이었습니다. 알고보니 코로나 치료제는 고위험군한테만 지급이 된다고 했습니다.


6일차(화) : 다 나았나?

코로나 재감염 확진이 되기 전에 아플 것은 다 아팠나 보더라구요. 확진 2일차인데 컨디션은 좋았습니다. 약을 먹어서 그런건지? 목의 칼칼함, 이물감, 그리고 후각, 미각이 사라진 것을 빼면 괜찮았습니다.


7일차 이후

이후 증상은 특별한 것 없이 회복이 되었습니다. 첫 코로나에 비해 정말 가볍게 넘어 갔어요. 7일차 이후 차츰 회복이 되더니 첫 증상이 나타난지 12일이 지난 지금 몸은 완전히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목이 살짝 부어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일상 생활을 하는데 큰 문제가 없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