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인대 재건술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 입원을 하고 내일 오후에 수술 예정입니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발목 인대 재건술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결국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달 전 계단을 오르다 발목을 접질렸습니다. 누구나 가끔 발목을 삐끗하기도 하니까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헌데 이날은 좀 달랐습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아래 사진들처럼 붓기도 많이 부었구요. 곳곳에 피멍이 들어 있었습니다.



하필 다친 곳이 금요일 밤이었고 다음날은 토요일이었기에 가까운 병원에 갔더니 역시나 뼈에는 이상이 없지만 인대가 많이 다친 것 같다고 하며 반깁스를 해주었습니다.

그러더니 상태가 나아지지 않으면 MRI를 찍어보는 것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주일 정도 두고 보았는데 조금씩 아주 조금씩 좋아지기는 하지만 무언가 느낌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조금 큰 병원으로 가서 MRI를 찍어보았는데, 복숭아 뼈쪽에 인대에 문제가 있다는 판정을 받고 인대재건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은 약 400~450만원이라고 했으며,
회복기간은 입원 1주, 제대로 걷지 못하는 기간 약 2~4주, 보조기 착용후 걷는 수준 4~8주를 예상한다고 하였습니다.
비용과 회복기간은 앞으로 실제 경험해보며 알려드리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