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음식은 ‘어떻게 먹느냐’도 중요하지만 ‘언제 먹는지’에 따라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정보로 인해 아침 시간 독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빈 속에 먹으면 나쁜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계란 : 공복에 먹어도 좋은 제품 중에 손꼽히는 것이 계란입니다. 계란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영양 또한 풍부하여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게 해줍니다.
  2. 양배추 :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공복에 먹으면 위장 점막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몸에 좋은데요. 추가로 포만감까지 줄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도 좋습니다.
  3. : 천연식품인 꿀은 아침에 먹게 되면 뇌를 활성화 시키며 잠을 깨우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에 좋습니다. 게다가 공복에 먹게 되면 흡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당뇨 등 혈당을 체크하셔야 하는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4. 생마 : 당뇨 또는 혈당을 관리 하셔야 하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음식은 생마입니다. 생마를 본격적으로식사하시기 전에 에피타이저 처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렇게 하면 급격하게 혈당이 오르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생마의 뮤신이라는 성분이 점액질 속에 포함이 되어 있어 위를 편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면에 소화불량이 있거나 하시는 분께서는 상태를 봐서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5. 오트밀 : 오트밀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편입니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공복에 먹게 되면 든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영양소를 위해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한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출근시간 스타벅스에서 모닝커피를 마시며 여유롭게 시작하고 있다.


빈속에 먹으면 나쁜 음식

  1. 고구마 : 바쁜 아침 빈 속에 고구마를 먹는 사람이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공복에 먹으면 속에 좋지 않습니다. 고구마는 위를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고탄수 식품으로 빈 속에 먹게 되면 혈당을 빠르게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2. 우유 : 쉽게 빈 속을 채우기 위해 먹는 음식 중 하나는 우유입니다. 먹기 쉽고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유는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위산을 많이 나오도록 자극하는 음식입니다. 게다가 우유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토마토 : 건강 푸드로 알려져 있는 토마토 역시 빈 속에 먹으면 안되는데요. 토마토에 들어있는 펙틴과 탄닌 성분은 위궤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 빈 속에 토마토를 드셔야 한다면 다른 음식물과 함께 조리하는 등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4. 커피 : 많이들 알고 계시는 것처럼 커피 역시 공복에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커피의 각성 효과때문에 아침에, 출근 직후에 많이들 드시는데요. 이는 위궤양, 위염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계시는 분께서는 필히 조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